궁금하시죠? 돋보기 클릭 시 바로 해결됩니다

고객센터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CiT코칭연구소(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코아시스(COASIS)(이하 “사이트”라 함)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및 의무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이하에서 정의됨)를 통하여 회원(이하에서 정의됨) 상호간에 프로그램 등(이하에서 정의됨)의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중개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와, 프로그램(이하에서 정의됨)의 결제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말합니다.


2) “사이트” : 회사가 운영하는 www.coasis.kr에서 공지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매체를 말합니다.


3) “회원” : 회사 및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이하에서 정의되는 이용자를 통칭합니다.


3-1. “전문코치 회원” : 회사 및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 중, 사이트에서 인정하는 공신력 있는 기관(ICF국제코칭연맹, 사단법인 한국코치협회, 기타 공인된 자격을 발급하는 코칭 기관)의 전문코치 자격을 소지하고 있는 자를 통칭합니다. 전문코치 회원 가입시,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특정 추가 정보(전문코치 자격/코치인증번호/자격만료일자)를 입력한 이용자에 한해 인정합니다.


3-2. “일반 회원” : 회사 및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 중,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특정 추가 정보((전문코치 자격/코치인증번호/자격만료일자)를 입력하지 않고 가입한 이용자를 통칭합니다. 이의 경우, 사이트 내에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추후 “전문코치 회원”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4) “프로그램 개설자(전문코치)” : 전문코치 회원 중 사이트에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고 판매 혹은 무료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5) “프로그램 참가자” : 사이트의 프로그램 개설자(전문코치)가 판매 혹은 무료 제공하는 프로그램 서비스를 구매, 이용하는 모든 회원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것은 일반 관례를 따릅니다.

제 3 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대표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게시하며, 연결된 별도의 화면에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등 관련 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합니다. 현행 약관과 함께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공지 외의 일정 기간에 회원의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만일 개정약관 통지 후, 7일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사의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유료 상품을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6. 회사는 사이트 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개별 약관 및 이용조건을 별도로 정해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및 이용조건이 본 약관보다 우선으로 적용됩니다.

제 5 조 (약관의 적용)

1. 회사는 본 약관 외에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약관”)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개별약관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본 약관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제 7 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마이페이지” 메뉴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변경한 개인정보로 인한 회원의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ID 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사이트의 사용 종료 시마다 정확히 로그아웃(Log-out)해야 하며, 회사는 로그아웃 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이 사이트를 통해 수집한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발견할 경우 회사는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SMS(휴대폰 문자 메세지), 카카오 알림톡, 전화, 로그인 시 팝업 등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사이트의 공지사항 게시판에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o 코칭, 교육, 스터디 등의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개설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

o 온라인, 오프라인 세미나/행사

o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개인과의 제휴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원은 가입한 시점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의 서비스는 일정 요건 충족 시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4.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 11 조 (회사의 소유권)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식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 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o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o 타인의 정보도용

o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 유포하는 행위

o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o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o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o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o 회사가 정상적으로 제공하는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회사의 정보를 탈취, 저장, 공개 또는 부정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o 본 사이트를 통해 취득한 프로그램 참가자의 개인정보를 사이트 외에서 영리 목적 등으로 무단 사용하는 행위

o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 정보의 파괴,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유포하는 행위

o 회사의 서비스를 해킹하거나 가담, 해킹에 이용하는 일체의 행위

o 유료 멤버십 서비스의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위임하는 행위

o 프로그램 개설 시 일방적인 취소 – 프로그램 신청자와 상호 협의되지 않은 상태로 일방적으로 해지하거나 변경하는 행위

o 프로그램 이용 시 일방적인 취소 – 프로그램 개설자와 협의되지 않은 상태, 취소 규정을 벗어난 해지 또는 변경하는 행위

o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링크 포함)하는 행위

o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동영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 문장, 도형, 동영상, 음성 등 사이트에 공개, 게시 또는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유포하는 행위

o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로 가장,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o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메일로 발송하는 행위

o 스토킹,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o 회사의 명예나 신용을 훼손하는 행위

o 회원의 의무 불이행

o 기타 범죄 또는 법령이 금지하는 행위와 관련되었다고 의심받을 수 있는 일체의 행위


2. 회원은 본 약관 또는 관련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이용안내, 공지사항 기타 회사가 알리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사이트 운영 및 서비스 제공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로부터 유료상품의 수령 및 이용료 결제를 위해 회원 본인의 정보를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 정보가 부정확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반드시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본인 명의의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타연으로 하여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해서는 안됩니다. 이의 위반으로 인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중지 및 중지에 대한 공지)

1. 사이트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본 항의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전 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 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한, 정지시킬 수 있으며 사전 또는 사후 회원에게 중지 사유 및 기간을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공지는 생략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 수정, 변경 및 중단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 (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 제한)

1.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접속 금지 포함)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서비스의 내용 및 혜택 등을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변경사유, 변경될 내용 및 혜택 등을 미리 공지합니다.

2. 서비스의 내용 및 혜택 등의 변경으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중도에 이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회사는 본 약관 규정에 따라 환불합니다.

제 17 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할 뿐이므로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전문가 또는 의뢰인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프로그램 개설자가 게재하는 서비스 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판매취소, 판매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사이트 내의 프로그램 개설 규정에 맞지 않을 경우 심사를 거쳐 반려 및 수정 요청, 게재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4. 프로그램 개설자는 자신이 의도한 판매효과의 미흡 등을 이유로 회사에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5. 프로그램 개설자는 프로그램 개설 시 본 사이트의 목적과 취지에 맞는 프로그램을 신청 및 개설할 의무가 있으며 이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프로그램 게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프로그램 내에 필요한 신청자에 대한 안내, 운영, 배송, 진행 등의 의무는 프로그램 개설자에게 있습니다.

제 17조의2(코치자격 관리 등)

1. 사이트 내에서 프로그램 등록 및 승인 요청은 (사)한국코치협회, ICF국제코칭연맹 및 기타 민간자격으로 등록된 전문코치자격, 공인된 국제코치자격을 소지한 자로서 전문코치 회원만이 등록 및 승인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코치 자격 관리의 책임은 해당 코치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생기는 불이익, 프로그램 참가자와의 분쟁 등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코치자격이 만료된 것을 확인한 경우, 해당 전문코치 회원에게 통보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이트의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7조의3 (사용후기의 작성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의 사용 또는 경험 후 의견(이하 “수강후기”)을 작성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으며 수강후기를 등록해야만 Credit(학점)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후기는 실제 사용한 회원에 한하여 해당 서비스에 대하여 작성할 수 있으며, 공개를 원칙으로 하며 임의로 삭제할 수 없습니다.


2. 전항의 수강후기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만족도 평가 등은 전적으로 평가당사자인 각 회원의 책임 하에 이루어지며,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사용후기, 평가, 사진 등을 포함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작성한 수강후기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령에 위반되거나 그러한 가능성이 있어(저작권법 등 지식재산권 침해의 경우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 이를 이유로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은 해당 수가후기를 등록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관여하지 아니하며 관련된 법적 책임에서 면책됩니다.


4. 회원이 작성한 수강후기가 다음 각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30일 이내의 범위에서 블라인드 조치할 수 있으며, 이로 관련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o 금전 또는 기타의 보상을 받거나 받기로 약정하고 그 대가로 사용후기나 만족도 평가가 이루어진 경우

o 사용후기와 만족도 평가의 목적과 취지에 반하거나 이용한 서비스와 관련이 없는 경우

o 정당한 권한 없이 타인의 권리(지식재산권, 개인정보, 명예, 신용 등)을 침해하는 경우

o 다른 사람에게 성적 수치심을 주거나 혐오감, 불쾌감을 유발하는 경우

o 범죄행위에 이용되거나 직, 간접적으로 연관된 경우

o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 또는 정상적 운영에 방해를 주는 악성코드, 데이터, 바이러스 등을 포함하는 경우

o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상규에 반하는 경우

5.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단순히 서비스에 대한 불만 내지 호스트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되었다는 이유만으로 사용후기를 삭제할 수 없습니다.

제17조의4 (사용후기의 이용 등)

1. 회사는 제12조의2에 따른 사용후기 작성 당시 당해 회원이 명시적인 반대의 의사를 통보하지 않는 한 게시, 전달, 공유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와 관련된 목적 범위 내에서 사용후기를 무상으로 사용(사이트 등에 대한 복제, 배포, 전시 등 지식재산권 관련 법령에 따른 사용방법을 포함함)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전항의 경우 회원은 명시적인 반대의 의사를 통보하지 않는 한 회사로 하여금 사용 목적에 따라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용후기를 일부 수정, 편집하여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용후기들을 해당 이용 서비스 페이지와 별도의 페이지로 편집하여 게시하는 경우를 포함함)을 부여한 것으로 봅니다.


3. 본조 제1항, 제2항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자신이 작성한 본조의 사용후기 및 편집물에 대한 삭제, 블라인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이용자가 사이트 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서비스,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의 일부 수정, 복제, 편집 포함)될 수 있고, 서비스를 위한 연구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coasis@citkorea.co.kr 메일 연락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메일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9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아래의 내용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o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o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o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o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o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o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o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2.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본인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 및 다른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사용(검색 결과로 사용하는 것 포함)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 20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CiT코칭연구소와 ‘플랫폼’에 귀속됩니다. 단, 프로그램 개설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정책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 통합 등의 사유로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이전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결제 이용)

1.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결제를 위하여 요구되는 선행 절차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절차를 이행해야만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법정대리인)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정한 내부 기준과 멤버십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 범위가 구분,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22조 (취소 및 환불)

1.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프로그램 개설자나 이용자 간 프로그램 신청 시 고지된 취소/환불 규정에 벗어나는 경우 해당 과실 유무에 따라 회사는 사용 제한과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든 책임은 회사가 아닌 과실을 행한 이에게 귀속됩니다.


3. 취소 환불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취소, 환불 시 회사가 규정한 환불 규정에 따라 결제금의 환불을 진행합니다.


4. 프로그램 개설자가 ‘진행확정’을 결정하고 이를 위한 조치를 취한 경우, 이 시점부터는 사이트 내에서의 취소/환불이 불가합니다. 이후 프로그램 참가자의 단순 변심에 의해 취소/환불을 원할 경우, 프로그램 개설자와 직접 소통 및 조치를 취해야 하며 이에 대해 회사는 일체 개입하지 않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프로그램 개설자가 개설한 프로그램에 따라 별도의 환불 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개설자는 프로그램 상세 페이지에 이를 고지할 의무가 있으며 프로그램 참가자는 신청 시 사전에 이를 확인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미확인으로 인한 불이익 및 논쟁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유료상품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청약철회권 제한을 위해 관련 법령상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7. 회원은 coasis@citkorea.co.kr 을 통하여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에 대한 취소 및 환불에 대한 문의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신속히 응대합니다.


8.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예약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3 조 (회원탈퇴 및 서비스 해지,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내부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o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o 사이트를 이용하여 결제한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o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o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서비스 이용 해지, 회원 탈퇴를 신청해야 합니다.


6. 사이트를 통해 회원이 직접 이용 해지 및 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직접 해지가 불가능한 조건의 일부 서비스의 경우 coasis@citkorea.co.kr 통해 필요한 정보(이용자ID, 휴대전화번호, 이름, 환불 사유)를 전달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 24 조 (쿠폰)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특정 혜택으로 프로그램 가격의 일정액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쿠폰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이용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사이트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3. 쿠폰은 명시된 이용 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지나면 일괄 자동 소멸됩니다.


4. 홍보/마케팅 목적으로 무료 제공되는 쿠폰의 경우, 사용되는 즉시 소멸되며 환불이 불가합니다.


5. 지급된 쿠폰은 현금으로 전환이 불가하며, 환불 금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6. 회원은 쿠폰을 타인에게 대여, 양도, 매매 등을 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를 원하는 경우, 미사용 쿠폰 및 이용권은 삭제되며 더 이상 사용이 불가합니다.

제 26 조 (프로그램 개설자의 수익 수수료 및 정산)

1. 사이트 내에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운영하는 각 프로그램 개설자의 수익 발생 시 정산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익 정산은 매월 10일에 진행되며, 전월 1일~말일 이내에 ‘진행확정’ 한 프로그램에 대해서만 정산이 진행됩니다.

• 진행 확정된 프로그램 중 신청자 결제가 모두 이루어진 건의 실입금 수익의 ‘10’%(프로그램개설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프로그램 개설자에게 지급합니다.

• 정산일이 공휴일인 경우 익일 영업일에 정산됩니다.


2. 회사는 특정한 이유로 프로그램 정산을 연기해야 할 경우 이를 실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프로그램 개설자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제 27 조 (사용기간 등)

1. 회원은 사전에 별도로 표시되지 않는 한 서비스 혹은 사이트가 중단되는 시점까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 및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회사는 30일 전에 회원에게 사이트 사용기간에 대해 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28조 (배송)

1. 서비스를 이용하여 체결된 거래 중 프로그램 개설자가 이용자에게 물품 등을 배송하여야 하는 경우, 이에 필요한 안내를 프로그램 상세 페이지에 미리 고지합니다.


2. 회원이 배송비를 부담해야 할 경우 프로그램 상세 페이지에 고지해야 합니다.


3. 프로그램의 진행을 위한 배송과 이로 인한 프로그램 참가자와의 소통 및 분쟁 해결의 책임은 프로그램 개설자에게 있습니다.

제 2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메일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플랫폼은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으며,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에 대해 정확성, 신뢰도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해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 및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0 조 (피해보상)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사의 고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아닌 이상,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프로그램 개설자의 부주의, 자격관리 미흡 등으로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서 회사는 보상의 책임을 가지지 않습니다

제 3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우선 양 당사자가 협의하여 해결하며, 그로 인하여 해결이 안 되는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전속적 합의관할 법으로 하여 소송으로 해결합니다.

적용 일자 : 2024.05.09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coasis@citkorea.co.kr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